강아지 토하는 이유 대표적인 6가지 알아보기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다보면 한번씩 토하거나 토하려고 하는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토하는 이유와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체

 

강아지가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어서 토할 수 있습니다. 식탐이 많은 강아지들은 간혹 사료를 급하게 해치우듯이 먹는 아이들이 있는데 이 때는 조금씩 급여하는 방법으로 강아지가 체하지 않고 천천히 먹을 수 있게 도와주도록 합니다.

 

소화기관의 문제

 

강아지의 소화과정에서나 위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토를 할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위산 과다, 위장염 등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길 경우 사료나 간식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며 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물질 섭취

 

강아지가 사료나 간식이 아닌, 먹으면 안되는 물질을 섭취했을 때 토할 수 있습니다. 주로 새끼 강아지들이 호기심에 삼켰다가 이것을 개워내기위해 일부러 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와 운동

 

강아지가 식사 전 후로 격한 운동을 하거나 흥분된 상태로 음식을 먹으면 위에 부담을 느끼며 먹은 것을 소화시키지 못하고 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의 식사시간 전 후로는 강아지가 너무 흥분하지 않도록 격한 운동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

 

강아지가 불안함을 느끼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경우 토를 할 수 있습니다. 위장에 긴장감이 전해져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

 

강아지가 독성이 있는 물질을 섭취하거나 질병과 같은 건강 문제로 인해 토할 수 있습니다. 장 질환, 췌장염, 신장 질환 등 여러가지 질병이나 혈당 저하, 기력 부족 등 강아지의 건강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토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어쩌다 한번 토를 하는 것이 아닌 주기적으로 또는 하루종일 토를 한다면 근처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강아지에게 우리도 행복하게 해줄 의무가 있습니다. 주기적인 관찰과 검진으로 강아지와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뒷다리 절뚝절뚝! 이유와 예방 방법 5가지’

‘강아지 똥꼬스키 타는 이유와 관리방법 5가지’

Leave a Comment